폭스바겐, ID. 패밀리의 첫 번째 멤버 ID.3
폭스바겐, ID. 패밀리의 첫 번째 멤버 ID.3
  • 이훈 기자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은 지난 8일(독일 시간 기준), ID.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의 이름인 ID.3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ID.3에서 숫자 ‘3’은 ID.3가 폭스바겐 내부 및 자동차 업계의 세그먼트 분류 기준 모두에서 콤팩트 세그먼트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비틀 및 골프에 이어 폭스바겐 브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중요한 장을 열 것이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 (Jürgen Stackmann)은 “ID.3는 앞으로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로서 판매량을 견인할 모델임에 동시에 미래 브랜드 e-모빌리티 전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며 “모델 이름의 숫자 ‘3’은 ID.3의 더 크거나 작은 세그먼트로의 확장 가능성을 나타낸다. 그만큼 우리는 ID.3에 대해 다양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캠페인을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년까지 20개 이상의 순수 전기 구동 모델과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량을 갖춘 글로벌 1위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 8일(독일 시간 기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의 ID.3 스페셜 에디션 사전계약을 최초로 시작했으며, 개시 만 하루 만에 계약 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번 ID.3 스페셜 에디션에는 사전 계약자만을 위한 고급 사양 및 고성능 장비들이 탑재되었으며, 3만 대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ID.3 스페셜 에디션은 추후 출시될 ID.3 시리즈의 3가지 배터리 옵션(배터리 옵션에 따라 330 ~ 550 km까지 주행 가능) 중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간 단계의 배터리 옵션을 채택했다. 이 모델의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으로 420km이며, 가격은 독일 가격 기준으로 4만 유로 이하(보조금 미포함 가격)로 책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