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 에너지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기 · 에너지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훈 기자
  • 승인 2019.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전기 · 에너지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복지인 전기 및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정책 제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년 정례화해 개최 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행복한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9월 16일부터 10월 11일까지 4주간 △포스터 △카드뉴스 △정책제안 등 3개 부문에서 국민들의 제안을 받는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으로 들어온 재생에너지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필요성, 친환경성, 오해와 진실 등) △재생에너지 관련 정책 · 제도의 확산 및 개선 방안 △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주민 수용성 강화 방안 등이며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자격)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10월 18일 최종 발표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개막일인 10월 23일에 진행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기회와 함께,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에 참여하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에게 우리 국민들의 재생에너지에 대한 높은 인식도를 보여줄 수 있는 홍보의 장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