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에서 수소차 충전한다...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 개최
서울 도심에서 수소차 충전한다...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 개최
  • 배성수 기자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무휴 운영 시간당 5대 충전...안전 불안감 해소 기대
수소택시 시범사업 개시
현대차 제공

 

서울 도심 중심부에서 수소차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국회의 협조하에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국회충전소는 여의도 국회대로변에 위치해 사용자 접근성을 확보했고 연중무휴로 운영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고 산업부는 설명하였다.

또한, 시공, 관리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기준에 따라 도심 한가운데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함으로써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검증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 국회 수소충전소는 국회 정문에서 접근이 용이한 국회대로 변에 총 면적 1236.3㎡(374평) 규모로 구축됐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시간당 5대,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산업부는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 직후 서울에서 수소택시 시범사업을 개시했다. 올해는 2개의 택시업체(삼환운수, 시티택시)에서 각 5대씩 10대가 서울시내 도로를 누빌 예정이며 2022년 말까지 약 4년에 걸쳐 총 20대의 수소택시를 일반 택시와 같이 운행할 계획이다

한편 산업부는 이번 국회충전소를 마중물로 삼아, 충전소 등 인프라를 조기에 확충하는 ‘수소충전소 구축방안’을 9월말까지 수립‧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