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과 GS리테일은 지난달 17일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전사적 차원의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연간 에너지 사용량 5%, 에너지비용 80억 원 절감에 나선다. 공단은 GS리테일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에너지 절감 기법을 제공하여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유통업계인 GS리테일을 시작으로 통신, 화장품, 의류 등 프랜차이즈 대표업계와 협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전국 12만여 개 매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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