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상풍력산업 활성화 위해 기업들 뜻 모으다
국내 해상풍력산업 활성화 위해 기업들 뜻 모으다
  • 이훈 기자
  • 승인 2021.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국내 해상풍력 기업과 ‘해상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MOU’ 체결
한국전력을 포함한 국내 해상풍력 관련 44개 기업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 한전 아트센터 강당에서 ‘해상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전력 제공

국내 해상풍력 관련 기업들이 해상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한국전력을 포함한 국내 해상풍력 관련 44개 기업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 한전 아트센터 강당에서 ‘해상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의 주요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상풍력 산업계의 기업들이 과감한 투자와 상호협력을 통해 업계 전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참여사들은 국내 해상풍력산업의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개별기업의 투자 확대와 더불어 기업 간 기술 및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한국전력의 대규모 해외사업 경험, 수준 높은 송배전 기술 및 풍부한 R&D 자산을 바탕으로 국내 해상풍력산업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한전 해상풍력사업단은, 한전이 개발 중인 총 2.7GW 해상풍력 발전사업(신안 1.5GW, 전북 서남권 1.2GW)의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훈 기자 hoon@k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