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아파트 전기설비 인공지능 기술 개발
- 7월 26일부터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앱 서비스 제공
- 7월 26일부터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앱 서비스 제공
한국전력(대표이사 정승일)이 여름철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압 아파트 과부하 정전을 예방하기 위해 ‘아파트 고객 전기설비 위험예측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7월 2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은 아파트의 전력계량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학습하고 기상 데이터와 융합분석해 향후 48시간의 부하패턴, 최대수요 및 발생시각 예측치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아파트 전기설비를 관리·점검하는 전기안전관리자들이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아파트 최대수요 예측 정보와 과부하 사전경보알림 기능을 활용해 고장이 우려되는 설비의 점검을 사전에 시행하면 정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다.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8월 초 출시예정)에서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전은 전기설비 열화상 진단과 노후 변압기 교체비용 지원, 현장출동 긴급 기술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 지원책을 운영해 국민들의 전력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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