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프레딕트, 과기정통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원프레딕트, 과기정통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 배성수 기자
  • 승인 2021.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고 수준 기술혁신 성과 및 사업화 역량 검증
- 3년간 각종 국가연구개발 사업선정 우대 등 특전 주어져

산업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프레딕트(대표 윤병동)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지정하는 2021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공식 선정됐다.

 

윤병동 대표가 서울 강남구 원프레딕트 사옥에서 과기정통부가 수여한 지정서를 들고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을 기념하고 있다.
윤병동 대표가 서울 강남구 원프레딕트 사옥에서 과기정통부가 수여한 지정서를 들고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을 기념하고 있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과기정통부가 매년 2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를 통해 지정하고 있으며, 기업 연구개발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선도 모델 육성을 위해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다.

원프레딕트는 지난 2016년 설립된 산업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으로서 산업 인공지능을 통해 다양한 설비의 고장 위험성과 잔여 수명을 예측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GuardiOne을 선보이며, 국내 동종업계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산업 인공지능 기술력을 상용화하는 데에 성공하였으며, 에너지, 발전, 석유화학, 제조,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현장 내 정확도 높은 진단/예측을 통한 Downtime 최소화, 설비 가동률 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을 통해 원프레딕트는 과기정통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및 상패와 더불어 국가연구개발 사업선정 우대, 민간 연구개발 유공표창, 병역특례기업 지정 가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원프레딕트 윤병동 대표이사는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 역량과 지속적인 기술혁신에 대한 의지가 우수하게 평가받게 되어 기쁘다,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된 만큼 국내 산업 AI 예지보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더욱 더 책임감을 가지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산업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