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 본격화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 본격화
  • 배성수 기자
  • 승인 2021.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업부, 제1차 총괄분과위원회 개최...작업반 운영 계획 등 논의
- 에너지시스템의 포괄적·혁신적 재설계 필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730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을 위한 제1차 총괄분과위원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작업반 운영 계획 및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의 후속 분야별 이행전략 중 하나로, 너지 야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업부는 총괄분과위원회 및 7개 분야별 분과위원회 전력스템, 수요효율,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기술, 산업혁신, 투자·도를 구성해 연말까지 혁신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리나라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에너지소비 과정을 통해 87%가 배출되고 있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너지 시스템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수립과정에서 산학연 전문가로부터 폭넓게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탄소중립 사회·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화석연료 기반의 전통적 에너지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재설계(Re-Design)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금번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을 통해 탄소중립이라는 도전을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 및 일자리 창출 기회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