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술컨퍼런스 2021 개막
발전기술컨퍼런스 2021 개막
  • 이훈 기자
  • 승인 2021.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일까지 온라인 행사로 진행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기술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

발전기술컨퍼런스 2021(이하 컨퍼런스) 행사가 지난달 26일부터 막이 올랐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3일까지 일주일간 공식 홈페이에서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주최하고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ConnEct with Clean Energy’를 주제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기술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10시 30분부터 60분간 생중계된 개회식은 에너지 강국으로 도약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발전산업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이충호 원장의 개회사,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정광성 이사장의 축사에 이어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감축정책(NDC) 동향과 전력산업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한 고려대학교 박호정 교수의 기조 강연이 진행됐다.

개회식 종료 후 11시 30분부터 일주일간 공개되는 분과세션에서는 △발전기술 △환경·안전 △신재생 △4차산업기술 총 4개 분과의 28건의 주제발표 시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댓글과 Q&A를 통해 참가자간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졌다.

이후 13시 30분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60분간 김진만 PD의‘열정, 도전, 유머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이 생중계됐다.

지난해에 이어 컨퍼런스 참가자를 위해 준비한 부대행사인 ‘Power Tech 톡&쇼’는 지난 11월 29일부터 4개 분과별로 4일간 12시 40분부터 생중계되며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 등 발전기술에 대한 대중적인 토크와 함께 연사가 직접 출제한 다양한 퀴즈를 풀고 상품은 물론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장은 “우리는 에너지 대전환 2050시대, 수소경제 시대에 살고 있다”며 “ConnEct with Clean Energy를 주제로 한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발전기술인들이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 우수한 발전기술을 온라인으로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온라인 등록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kptc.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훈 기자 hoon@k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