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KEPIC 성능시험 워크숍 개최
전기협회, KEPIC 성능시험 워크숍 개최
  • 조경윤 기자
  • 승인 2017.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기협회는 한전 전력연구원, (주)에네스지와 공동으로 오는 15~16일 양일간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KEPIC 성능시험 워크숍’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KEPIC 성능시험 표준을 바탕으로 발전소 성능시험 관련 이슈와 기술동향, 현장적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첫 날인 15일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김성수 실장이 ‘기후변화/에너지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어지는 주제 발표 시간에는 ▲성능진단용 무선계측 시스템 기술개발(전력연구원 김의환 부장) ▲성능시험을 통한 800 MW급 대향류 석탄 보일러 연소 진단(한국남동발전 김태형 차장) ▲복수기 성능진단 및 해석(Air Inleakage부 검출 및 평가)(한전KPS 윤정태 책임) ▲1,000 MW 화력 증기터빈 성능시험(두산중공업 김한주 차장)에 대한 주제가 발표된다.
둘째 날 16일에는 연세대학교 임일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전력산업’을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이어서 ▲플랜트 성능시험(MPT-46) - 석탄화력(에네스지 구도훈 수석) ▲석탄화력 성능평가 실습(에네스지 구도훈 수석) 등이 진행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최근 에너지 정책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서 성능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성능시험 기술의 저변확대와 전문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이번달 12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khkim@kepic.org)로 보내면 된다.(문의 : 대한전기협회 KEPIC처 김경흠 차장, 02-2223-37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