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9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이훈 기자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공공복지인 전기·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정책 제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2019 전기·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지난 10월 18일 발표했다.

공모전 심사결과, 총 7건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정책제안 부분에 응모한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통합 모바일 관리 애플리케이션 ‘KOREMA 개발’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에너지일자리 공동체를 활용한 P2P 전력거래소(정책) △우리 엄마,아빠는 지구를 지킨대요(카드뉴스) △밤에 뜨는 태양(포스터) 등이 최우수상을 △재생에너지 설치 유치 신청 플랫폼 구축을 통한 재생에너지 확산(정책) △에너지, 쓰기 전에 생각했나요?(카드뉴스) △재생에너지가 만드는 Happy Story(포스터) 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 원이 지급 됐으며, 최우수상은 한국전력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이, 우수상에는 대한전기협회 회장상 및 상금 50만 원이 각각 수여 됐다.

한편 ‘2019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통합 모바일 관리 애플리케이션 KOREMA 개발’이라는 정책은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모색’ 토론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